홍보미디어

VOD

충청대학교 홍보영상물

꿈이 있는 젊은이는 두려지 않습니다. 열정이 있는 전문가는 오늘보다 내일을 기대합니다. 대학의 열정을 젊음에 힘으로 커져가는 대한민국의 미래 그 중심에 특성화대학의 중심 충청대학교가 함께합니다.
충청대학교는 성실 협동 창의의 창학이념으로 지난 1983년 문을 열었습니다. 30여년동안 5만여명의 인재를 배출하며 지역과 국가산업발전에 큰역할을 하였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와 산업계의 페러다임에 맞추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냈습니다.
충청대학교는 대한민국의 신행정수도인 세종특별자치시와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오창산업단지 등 떠오르는 성장동력 메카의 중심에 있습니다.
창학 30년을 맞아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열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대한민국 특성화대학의 비전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로 새롭게 비상하고 있습니다.
더하고 교육에 열정을 더합니다.
기업이 필요로하는 인재육성에 심혈을 기울여온 충청대학교는 교육의 내실화 수요자 중심의 교육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투자 등 장기적인 교육 비전을 통해 세계 일류 특성화대학교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충청대학교는 졸업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실무형 맞춤 인재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1,000여개가 넘는 기업과 산학협동 결연을 맺고 산업체가 원하는 주문식 교육과 열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3년 제 교육은 물론 4년제 학사학위 전공 심화과정으로 교육의 역량을 높여가고 있으며 2년에서 4년재까지의 다양한 학제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충청대학교는 전국 최고의 취업전문대학으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곱하고 교육의 시스템을 곱합니다.
충청대학교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질적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종합행정시스템을 비롯하여 디지털 전자도서관 구축 멀티미디어 원격교육 등을 갖춘 정보화대학으로 학생이 있는 곳이 어디든 그곳이 강의실이 되는 꿈의 e캠퍼스입니다.
국제화가 대학의 경쟁력입니다. 충청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함은 물론, 전국의 30여개의 대학과 결연을 맺고 교환학생 해외인턴쉽등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세계와 통하는 창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나누고 교육은 나눔입니다.
충청대학교의 비전은 교육을 통한 나눔입니다.
봉사장학, 복지장학, 만학장학, 리더쉽장학 등 교내 및 교외의 100여종에 이르는 장학제도로 학생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과 졸업생 1대1 맨토링시스템을 도입해 재학생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충청대학교는 지역과 세계에 봉사하는 자랑스런 인재를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해외 체험 및 봉사활동을 적극지원하며 세계에 중심이 될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연과 각종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며 지역속의 대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더하고 곱하고 나누고 그 길을 통해 충청인은 세상 앞으로 한발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충청대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 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청대학교에서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미래와 행복의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산업계에서 충청대학교라는 이름은 신뢰입니다.
충청대학교라는 성실과 실력의 브렌드.
현장에서 만날 충청인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진짜가 그리고 실력이 통하는 세상 충청대학교가 만듭니다.
꿈이 있는 인재 미래를 그려가는 교육 충청대학교입니다.
세계속에서 당당한 충청대학교!

VOD(Student)

충청대학교 학생 홍보용 동영상

대학 기관평가 인증,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사업선정
주목하라 비상하라 상상력이 날개가되는 대학! 당당하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충청대학교! 즐겨라 세상을 향한 데뷔!
충청대학교의 즐거움樂 (충청대학교의 즐거움 "락") 국가가 인정한 특성화대학 서울 경기 대전 대구 전국어디서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충청대학교
대한민국 특성화 대학의 선두주자 충청대학교 충청대학교는 신 행정수도인 세종특별자치시와 바이오산업의 메카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청주산업단지가 인접하고
케티엑스(KTX)오송역을 비롯해 경부와 중부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감싸고 있는 교통과 산업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학협력선도대학 1000여 개의 기업과 산학협동 결연을 맺은 충청대학교는 취업중심대학을 교육 모토로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을 그라운드처럼 누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세계속에서 당당한 충청대학교 충청대학교는 지난 1983년 개교 30여 년 동안 5만여 명의 인재를 배출했으며, 대학기관평가 인증과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선정되며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1983 충청실업전문대학으로 개교
1994 산업체위탁교육 승인
1998 충청대학으로 교명 변경, 평생교육원 개원
2000 창업보육센터 개원 / 컨벤션센터 준공
2001 학위수여식 김대중 대통령 내외분 참석
2002 ISO 14001 인증
2004 아트홀 준공
2008 4년제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승인,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3년 연속)
2009 산학협력중심전문대학 선정
2011 국가고객만족도 대학부문 3위, 간호학과 4년제 과정 승인
2012 충청대학교로 교명 변경
2013 2013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대학 기관평가 인증
2014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사업 선정,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 사업 선정

7개학과 506명의 입학정원으로 시작해 현재는 4개 계열(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인문계열, 예체능계열) 30여 학과에서 1,800여 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는 지역최고의 명문사학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충청대학교의 자연과학계열은 의료와 보건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으로 4년제인 간호학과를 비롯해 3년 과정의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의료미용과와 2년 과정의 보건의료정보과 식의약품분석과 미용예술과 그리고 식품영양전공 식품전공 호텔외식조리전공의 식품영양외식학부가 있습니다.
공학계열(국가 산업분야의 핵심인 엔지니어 양성)은 전기/전자/통신/건설/기계/ 소방/자동차/컴퓨터응용 등 국가 산업분야의 핵심적인 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곳으로 전기/전자/통신/컴퓨터 관련학과로 반도체장비전공과 전기전공이 있는 전기전자학부와 전자통신전공, 컴퓨터정보전공이 있는 전자컴퓨터학부가 있습니다.
또한 기계설계전공, 자동차전공 항공기계전공의 항공자동차기계학부와 항공보안과, 소방안전과, 생명화공과 품질경영과, 토목과 그리고 국방정보통신과가 개설돼 있습니다.
3년 과정으로 건축전공과 인테리어디자인전공의 건축인테리어학부가 있습니다. 공학계열에서 여러분은 미래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인문학 속에 세상을 보는 더 넓은 길이 있습니다.
인문사회계열은 유아/아동/사회복지/관광/경영/어학 등 복지 및 인문사회 분야 관련 학문을 탐구하고 가르치는 곳으로2개 학부 4개 학과가 개설돼 있습니다. 경영전공, 회계전공의 경영회계학부 항공관광과, 호텔바리스타전공 일본어통역전공의 항공호텔관광학부가 있으며 보육관련 학과로 3년 과정의 유아교육과 아동보육과가 복지행정 관련 학과로 경찰행정과와 사회복지과 등 다양한 학과가 개설돼 있습니다.
21세기는 자기표현의 시대 충청대학교의 예체능계열은 21세기를 리드할 젊은이들의 꿈과 패기로 가득합니다. 예체능계열은 다이나믹한 신세대 학문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시각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의 디자인학부 방송광고제작전공 실용음악전공이 있는 예술학부 그리고 사회체육과가 있습니다.
의료미용과 차은교 취업을 잘하려면 당연히 충청대학교죠. 간호학과 이준호 전문가가 되려면 충청대학교로 오세요. 일본어통역전공 박별빛나 졸업과 동시에 인정받는 대학교~ 충청대학교
학생중심대학 교육중심대학 취업중심대학 스무살 내 모든 것을 걸go!
세계속에서 당당한 충청대학교
www.ok.ac.kr